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정식백반 한식전문, 고려식당
    러블리맛집 2018. 10. 31. 07:30




    가정식백반 한식전문, 고려식당


    구룡과 은산 등 부여 안에서도 이동을 하기 위해 지나는 길목에 자리한 고려식당.

    이곳은 특히 주말이나 아침에 찾기 좋은 곳으로 이름이 나 있다.


    백반을 주로하는 곳은 많지만 아침식사나 일요일 식사를 찾기엔 조금 번거로운 이곳에서 고려식당은 많은 이들이 발걸음을 멈추게 할 만한 곳이다. 게다가 다양한 한식 메뉴로 사람들의 눈길을 잡아 끈다. 



    식당은 사진을 기준으로 왼쪽으로는 방안의 테이블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의자를 놓은 테이블이 여러개있는 상당히 넓은 가게다.



    기본 메뉴로는 가정식백반과 청국장, 김치찌개, 된장찌개, 제육볶음 등이 있다.

    가장 기본인 되는 가정식백반을 주문해보았다.



    물은 이렇게 귀여운 1L 물병이었다. 요즘 유행하는 모양이었는데 손잡이가 뒤로 달려있어 물을 따르기에도 좋았고 귀여웠다.



    밑반찬은 7가지로 다양한 나물과 김치, 멸치볶음, 조기가 나왔다. 밥과 먹기 좋은 정말 가정식 반찬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김치찌개는 이렇게 냄비째 등장했다. 김치찌개를 따로 주문한 착각이 들정도의 양과 비주얼이었다. 



    넉넉한 양의 고기와 두부, 파, 김치는 칼칼하니 밥과 함께 하기 좋았고,

    여기에 밑반찬과 함께 생선 한조각을 턱하니 밥숟가락에 얹어 먹으니 정말 집에서 한상 먹는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먹고 나서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았고 개운한 느낌이었다.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집밥 한상을 받은 기분이었으니 만족스러웠다. 



    '러블리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닭볶음탕 맛집, 전원카페 '세이재'  (0) 2018.10.30
    상큼깔끔, 서동마실  (0) 2018.10.29
    생선조림 맛집, 시골아낙  (0) 2018.10.26
    삼대천왕, 시골통닭  (0) 2018.09.28
    봄을 부르는 : 다시, 봄  (0) 2018.09.28
Designed by Tistory.